• 검색
재4기 동협의체 신규위원 위촉식 및 교육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11-28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조회수

85

재4기 동협의체 신규위원 위촉식 및 교육

제 4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신규위원교육이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이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윤학수 민간위원장 외에 김윤희 실무협의체 위원장, 3기 구별 대표가 참석하여 위촉식을 축하하였습니다.  

제4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위원(동장, 담당 팀장·주무관) 132명, 민간위원 700명 등 832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2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0월 25일까지입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공·지역서비스 연계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 △동 단위 지역 특화사업 추진 △시·동 협의체 연계성,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현재까지 어려운 이웃 발굴 1만 596건, 복지자원 발굴 2291건 등 활동을 했습니다.

 




이재준 시장은 “올해만 1만 명이 넘는 이웃들을 여러분 손으로 구해주셨고, 그들을 후원해 줄 ‘복지 자원’도 함께 찾으며 지속가능한 복지를 고민하셨다”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이 손을 내밀기 전에 먼저 손을 잡아주는 ‘돌봄특례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수원시는 누구나 이웃을 살피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복지서비스를 연계해주는 ‘돌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정과 시민을 잇는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출처 : 팍스경제TV(http://www.paxetv.com) 

다음글다음글 제4기 동협의체 민간위원장 간담회
다음글이전글 온(溫) 수원 행복만들기,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최종공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