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뉴스레터
2020년 성과보고대회 '언택트 in 택트, 민관협력의 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30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조회수

273

2020년 성과보고대회 '언택트 in 택트, 민관협력의 힘'



2020년은 딱 한 단어로 대신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이 단어를 빼고는 설명할 수도, 설명할 것도 없는 2020.

 

우리는 많은 것을 바꿔야만 했고 또 그것에 적응해야만 했으며 그와 동시에 변하지 않았으면 하는 기대를 이어나가야 했습니다.

 

2020년 한해 언택트 상황 속에서도 꺼지지 않았던 협의체의 열정과 성과를 모아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언택트 in 택트, 민관협력의 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0년 성과보고대회에서는 한 해 동안 협의체를 위해 애써주신 위원님들과 우수동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활동성과 발표, 15주년 기념 및 비전2025 영상상영이 있었습니다.

 

이미지 4.png

2020년 한 해 동안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민관 협의체 위원님들과 7개 우수동에 대한 표창을 통해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지역사회 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신 위원님들의 노고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미지 5.png

 


이어서 진행된 2020년 성과발표에서는 우수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곳의 활동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서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두남활동, 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자치’, 화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눔캠페인사례발표를 통해 각 동마다 가득한 협의체 위원님들의 열정과 노고를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할수 있을까요? 그럼요! 할 수 있습니다.’라고 확신에 차 발표해 주시던 위원님의 멘트에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의 희망찬 미래를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6.png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 발표에서는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유연한 대응을 통해 충실히 사업을 추진했던 성과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또 한번의 도약을 위한 비전2025 수립 성과를 통해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새로운 청사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설립 15주년 기념 영상과 비전송 영상 상영은 가장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우리 힘으로 만들어가요라는 비전송(song) 영상은 비전2025 내용을 담아 낸 가사를 노래로 만든 것으로 녹음과 영상촬영에 협의체 위원님들이 직접 참여하여 완성되었습니다. ‘가사가 너무 좋다’, ‘내용이 마음에 와 닿는다’, ‘멋지다등등 행사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해 비전송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7.png

이미지 8.png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성과보고대회만큼은 만나서 하자던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질 수 밖에 없었지만 랜선을 통해서도 올 한해를 빛나게 해주신 위원님들의 노고와 협의체의 성과는 고스란히 전해졌다고 생각됩니다. 2021년 신축년에도 다시금 돌아올 우리의 일상에 대한 기대를 가슴 한켠에 간직한 채 멈추지 않고 달리는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만들어가요~!

다음글다음글 [지역&이슈] 민관협력의 힘으로 시민의 사회보장을 실현하는 원년!
다음글이전글 보다 희망찬 2021년을 기대하며